루이보스차의 효능 부작용

반응형
반응형

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던 것으로 원주민어로 루이는 붉다는 뜻이고 보스는 덤불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100여년 전에 유럽에 전파됐으며 현재 미국, 일본 등 20여개국에 보급되어 있고 카페인이 없어 아이들도 마실 수 있으며 철과 칼슘 등 미네랄이 풍부해서 남녀노소 마시기 좋고 루이보스차 임산부들도 마시고 있다고 합니다. 


서양에서 보통 ‘red tea’로 불리우는데 붉은 탕색을 띄고 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독특한 맛과 함께 짙은 풍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임산부 차, 임산부 간식으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카페인까지 없기 때문입니다.


카페인이 없어 아이들도 마실 수 있으며, 철과 칼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루이보스차의 효능은 SOD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작용이 뛰어납니다. 알레르기 증세 완화, 노화방지, 피부미용 등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루이보스차 먹는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이보스차 맛


루이보스티는 가공 방법에 따라 맛의 차이가 달라지는데 보통 단맛이 납니다. 카페인도 없는데다 타닌 농도도 극히 낮아서 안전한 차이기도 합니다. 




재배한 루이보스 잎으로 티를 만드는 방법은 루이보스 잎과 작은 가지를 잘라내어 5mm 정도로 잘게 절단하고 절단한 잎에 상처를 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후 발효와 건조 과정을 거쳐 루이보스차 재료가 만들어 집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는 철과 풍부한 미네랄이 들어있어 빈혈을 개선하는 효과가 큽니다. 칼슘 성분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단백질이 풍부해 영양섭취가 힘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며 태아 성장까지 돕는 것이 루이보스차의 효능입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손발 저림 증상을 완화해주므로 손발이 자주 저린 분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차입니다. 두통, 불면증, 천식, 습진, 고혈압,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능력까지 있습니다. 위 경련이나 천식을 앓고 있다면 루이보스티를 마시면 증상이 완화되는 도움을 박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고 몸으로 들어오는 바이러스, 박테리아와 싸우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보이차가 중국의 차라면 루이보스티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 중 하나입니다. 워싱턴 DC의 미국 농업 부서도 루이보스차의 효능을 인정했다고 하니 수이보스티의 부작용보다는 효과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루이보스티는 불면증 환자나 고령자, 임신 중인 사람들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없는 차다로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면증이나 우울증이 있다면 이 차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도 루이보스차의 효능입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차로밀크티로 만들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차 임산부


임산부가 루이보스차를 마셔도 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루에 커피 한 잔 또는 200mg은 임신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루이보스티는 정반대로 하루 종일 마셔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박하, 생강을 넣어서 마시면 임산부에게 더욱 안전합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은 임산부에게 안전합니다. 무해할 뿐만 아니라 소화를 도와주고 항염증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편안한 수면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산화방지제 성분은 DNA 손상을 예방하고 아기의 성장 스트레스를 줄인다고 하니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산후 조리원에서 루이보스차를 산모들에게 준다는 곳도 많습니다.



루이보스차 카페인


녹차만큼 인기 있지는 않지만 녹차보다 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고 적절한 양의 설탕만 함유되어 있으며  훌륭한 산화방지제와 카페인이 없기 때문입니다. 카페인 없는 차를 찾고 있다면 루이보스는 적절한 선택이고 푸이보스차 구매는 좋은 곳을 선택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보통 티백으로 많이 출시 되고 있어 루이보스차 먹는법도 쉽습니다. 루이보스차 먹는법은 먼저 1∼2ℓ의 물을 끓여줍니다. 그 다음  2.5g∼5g 정도의 티백을 넣어주고 불을 약하게 하여 5∼10분 정도 더 끓인 후 마셔주면 됩니다. 찬물에 티백을 넣지 말고 물이 끓은 후 넣는 것이 루이보스차 먹는법 중에서 중요한 팁입니다. 처음부터 티백을 넣고 끓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루이보스차의 부작용


산모에게도 좋은 루이보스차의 효능인데 과연 부작용이 있을까 궁금하실텐데요 루이보스차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을 활성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방암과 같은 호르몬에 민감한 암에 걸렸다면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또 신장이나 간 질환이 있으면 루이보스차의 부작용이 나타나므로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